E Z C A M P U S

Loading

반응형 인강사이트 제작하기




비대면 사회로 접어들면서 이제는 온라인강의 또는 재택근무도 매우 자연스럽게 받아 들여지고 있어요. 특히 온라인 강의의 경우 이제는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들도 널리 활용하는 컨텐츠가 되었는데 기존에도 기업에서 임직원 역량 강화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많이 써 왔죠.



하지만 기업 내 인터넷강의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또는 외부 업체에 의뢰를 맡기려면 어떤 점들에 유의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았어요. 인강사이트제작 전문 이지캠퍼스에서는 합리적이고 부담 없는 이용 요금을 기반으로 PC 및 모바일에서 모두 접속할 수 있는 반응형홈페이지 온라인교육콘텐츠를 원하시는 대로 만들어 드리고 있답니다.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학원 등에서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만들어 사용했을 때의 이점과 간략한 사용방법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 테니 더욱 효율적인 경영울 위해 활용해 보세요.




한 번에 많은 인원 수용 가능한 인터넷 강의


규모가 크고 작은 것을 떠나 이제는 중소기업도, 대기업도, 공공기관도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기본적인 교육 이수를 위해 반드시 인터넷 강의를 활용해야 하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어요. 성희롱 예방교육과 같이 법적으로 모든 임직원이 이수해야 하는 강의의 경우에도 기업의 선택에 따라서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열 수도 있고 온라인으로 강좌를 개설할 수도 있는데요.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열 때의 장점이라 하면 조금 더 현장에서 참여하는 것 같은 기분으로 생생한 교육내용 전달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어요. 하지만 다수의 임직원들이 한 번에 우르르 몰려가 교육을 들어야 하다 보니 업무 중 부재하는 인원이 많아지고 이로 인해 손실이 발생할 우려가 있었죠. 또한 다수의 인원을 한 번에 수용하기 위한 공간도 별도로 빌려야 하는데다 교육이 모든 수강자들에게 효율적으로 잘 전달되고 있는지 여부를 체크하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었어요.누가 교육을 이수했는지 여부도 방명록이나 출석명부 등으로만 알아봐야 하다 보니 허점이 생기기 쉬웠는데요.

인강사이트제작을 통해 온라인교육을 도입하면 한 번에 많은 인원을 공간의 제약 없이 수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강의를 이수한 사람과 교육 대상자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으며 라이브 강의처럼 생생한 교육 전달도 가능해요.

이용이 매우 편리한 인강사이트 

인강제작사이트 이지캠퍼스에서 구축해드리는 기업, 공공기관, 학원용 온라인강의홈페이지는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 했답니다. 전체적인 틀은 기업의 규모나 형태, 업종에 맞게 제작해 드리되 그 안에서 강의를 등록하고 빼는 일, 퀴즈 등을 게시하는 일은 조금 더 자유롭게 운용해 보실 수 있는 것인데요.

처음 인강 사이트를 제작해서 이용해 보시는 사장님이나 총무, 인사팀이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대폭 축소했어요. 원하는 강의가 있다면 드래그앤 드롭하듯이 쉽게 추가하고, 이미 모든 인원이 수강한 강의는 손 쉽게 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학습 효과가 있는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퀴즈와 출석체크 등의 학습관리도 홈페이지 내에서 수월하게 가능해요. ZOOM을 이용한 실시간 라이브강의도 지원해 드리기 때문에 현장오프라인강의와 다를 바 없이 생생하게 서로 연결된 기분을 느끼면서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또 하나의 강점! 강력한 콘텐츠 보안 그리고..

열심히 제작해서 업로드 하고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만든 인강사이트 내 콘텐츠가 경쟁사 등에 의해 훼손되거나 유출될 경우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일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인강사이트제작 전문 이지캠퍼스에서는 제작해 드리는 온라인강의 홈페이지의 콘텐츠 보안을 한층 더 강화했어요. 강력한 보안기능이 탑재돼 있어서 콘텐츠를 불법 다운로드하는 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으며 DRM 등의 보안을 통해 기업 내 비밀, 대외비 사항도 안전하게 지켜드릴 수 있어요.

필요할 경우 PG결제모듈 연동으로 강의를 업로드 하고 판매해서 수익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며 별도의 판매수수료는 부과하지 않는답니다. 강의 판매내역 및 그에 따른 매출 현황 등도 보기 쉽게 그래프 화 해서 홈페이지에 보여드려요. 현재 이용 중인 사람의 수 및 강의 업로드와 이용 현황도 대시보드화 해서 보여드리고 있으니 더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겠죠?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출석명부나 일일이 서면으로 제출을 받아야 하는 강의 만족도 조사 대신 온라인으로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인강사이트를 운영해 보실 수 있어요.


광고비 절약! 검색엔진에 사이트 노출도 가능

한국이러닝개발원의 이지캠퍼스에서 제작해 드리는 온라인강의 홈페이지는 SEO검색엔진에도 최적화돼 있어요. 즉, 인강사이트제작 후 기업 내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도 검색 후 유입될 수 있게 만들어서 추가적인 강의 판매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뜻이랍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다양한 포털사이트의 서치 엔진에 최적화 되는 SEO 기능이 반영돼 있어 강의 과정의 제목이나 해시태그, 설명란에 적힌 정보 등의 간단한 키워드만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도 쉽게 내 사이트를 노출시킬 수 있어요.

이렇게 외부에서 유입되는 인원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은 물론이랍니다. 조건별로 회원을 분류해 알림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학습을 독려하거나 마케팅의 기회로 삼으시는 것도 좋아요. 

임대형 LMS로 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춘 것도 인강사이트 제작의 장점인데요. 관리자 서버만 양도하고 정작 반응형 홈페이지는 넘겨주지 않는 업체도 있지만 이지캠퍼스에서는 관리자서버와 반응형 홈페이지 모두를 직접 사용하실 수 있게 드리고 있어요. 필요하시다면 지금 바로 무료 서비스 체험도 가능하며 직접 결제하시기 전에는 절대로 자동 결제가 되지 않으니 자유롭게 그리고 부담없이 반응형 인강사이트제작을 경험해 보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