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의 LMS솔루션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꾼 방법은?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는 (이하BSCIA)는 Brain Science Certification International Association의 약자로, 국내 선진 두뇌 과학 전문 교육을 장려하고 뇌 과학 관련 교육 제공과 자격증 전문가 양성을 위해 힘쓰고자 설립된 기관입니다. 







BSCIA는 기존에 매년 10월 정기적으로 4일 간에 걸쳐 총 36시간, 국제 자격증 정규 교육 과정 코스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대면 수업에 대한 부담감이 증가했고, 자연히 협회 교육사업을 통한 수입은 물론 회원사도 정체돼, 협회의 운영에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협회 교육도 다시 활성화시키고, 회원사를 늘려 협회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LMS솔루션을 활용해 온라인 교육을 도입했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BSCIA의 LMS솔루션 이지캠퍼스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꾼 방법을 알아볼까요?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의

LMS솔루션 이지캠퍼스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방법 ✨






1. 정규 교육과정 코스를 온라인 코스로 제작 📚

협회의 주된 교육인 국제 자격증 정규 교육 과정 코스를 LMS솔루션을 활용해 온라인 교육 코스로 제작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실습이나 평가는 온라인의 테스트 및 퀴즈 기능을 활용해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수강자 입장에서도 오프라인 때보다 접근성이 좋은 LMS솔루션 온라인 코스에 만족해 하고, 오프라인 교육 때보다 수강자 수가 늘었습니다. 


2. 사이트 내 적재적소 랜딩으로 협회 홍보 효과 📢

이지캠퍼스 강의 사이트 첫 메인 페이지 내 인기과정으로 온라인 정규 교육과정 코스와 웹 세미나를 상단에 노출시켜, 사이트를 처음 방문하는 이에게도 교육과정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가시적인 썸네일 이미지도 눈에 띕니다.

사이트 내 BSCIA협회 메뉴를 따로 구성해, 클릭하면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 공식 사이트로 랜딩 되도록 하거나 푸터에도 담당자 메일과 연락처를 기입하는 등 협회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였습니다. 

협회로 가입 문의가 LMS솔루션을 통한 온라인 사이트를 오픈하고 더욱 증가했습니다.


3.유료 온라인 웹세미나로 부가적 수익 창출 💵

기존 오프라인 교육은 진행하려면 들어가는 제반 비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정규 교육과정 코스는 교육 콘텐츠만 있으면 바로 업로드가 가능하고, 이지캠퍼스에서 유료 강의 판매 시 판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판매 수익금 온전히 협회의 수익이 됩니다. 

LMS솔루션 이지캠퍼스 라이브 기능(ZOOM 활용)을 이용해 온라인 유료 웹 세미나도 진행하면서 협회의 부가적 수익 창출이 가능했습니다. 



BSCIA와 같이 LMS솔루션으로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협회의 성장을 이끌어 주는 이지캠퍼스로,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