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된 시기 LMS의 필요성

안녕하세요 한국이러닝개발원입니다.
역대급 더위로 기승을 부리던 더위가 꺾이면서 늦은 장마가 찾아왔지만, 가을이 올 거라는 기대감이 올라오는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이 느껴지는 요즘이기도 합니다.
환절기 건강 잘 챙기시구요😊
오늘은 비대면 교육이 대세인 요즘, 꼭 구축해야만 하는 LMS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MS의 정의

LMS 즉 Learning Management System은 보통 학습관리 시스템이나 학습관리운영 플랫폼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학생들의 성적과 진도 출석과 결석 등 학사 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관리해주는 시스템을 이야기합니다. 학습콘텐츠의 개발과 전달 평가 관리에 이르기까지 교수학습의 전반적 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학교는 물론이고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서도 사용되는 전방위에 활용되는 관리시스템입니다.


📚제대로된 LMS가 필요한 이유

최근 사회적 시국으로 인해서 비대면 교육을 갑작스럽게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초창기에는 정말 제대로 된 시스템이 없어서 학생들은 물론 관리자들도 굉장히 우왕좌왕했었던 것을 기억하실 겁니다. 그러면서도 금방 상황이 정리될 거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LMS도입을 망설인 곳들도 많은데요. 발 빠르게 움직인 많은 곳에서는 LMS구축으로 혼란을 잠재우고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는 팬데믹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예전의 일상생활에 버금가는 교육활동이 가능하도록 LMS도입을 해 많은 곳에서 빛을 발휘하고 있다 보니 최근의 교육들은 비대면교육에 최적화되는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 얼마나 길어질지 모르는 팬데믹을 현명하게 이겨내는 것은 팬데믹 이후 바뀌는 일상에서도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수있답니다. 이미 일상화된 비대면교육이 완전히 외면받지는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LMS 제대로 잘 고를 때 고려할 점

이렇듯 대면에서 비대면 교육으로의 전환으로 인해 LMS도입의 필요성이 커지다 보니 많은 업체에서 우후죽순으로 LMS들이 생겨났습니다. 사실 이렇게 다양해지다 보면 선택의 폭이 커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르고 골라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으니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최고의 상황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 중 이지캠퍼스는 학습관리시스템 LMS와 통합학습관리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기존의 비싸고 구축기간이 오래 걸리는 구축형 LMS와 달리 하루 만에도 오픈이 가능한 서버 임대형 LMS로 별도의 구축기간이 소요되지 않아 빠르고 간편하게 시작이 가능한 것은 물론 서버유지보수는 무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꾸준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서버장애가 생기는 경우 24시간 모니터링하여 긴급장애대응을 해내고 있다는 점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편의성을 완벽하게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장점을 가진 LMS로 많은 관리자분들의 선택을 받고있는 이지캠퍼스입니다.





📚이지캠퍼스LMS의 경쟁력이자 장점인 시스템구성

이지캠퍼스는 관리자의 입장에서 최적화된 시스템구성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프로세스를 대폭 축소해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과정등록이 가능하도록 했답니다. 
ZOOM으로 실시간 LIVE강의가 가능하면서 SEO 검색엔진의 최적화로 제목 태그 등의 간단한 정보만 넣어도 검색엔진에 내 사이트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PG결제모듈 연동으로 강의를 업로드하고 판매해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서도 수수료는 들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랍니다. 회사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템플릿으로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없이도 홈페이지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점과 대시보드로 매출과 트래픽과 같은 통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관리자의 입장에서 최적화된 시스템구성이라 초보자도 쉽게 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지캠퍼스의 경쟁력이자 장점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SMS문자나 전용메일을 이용해서 학습독려와 마케팅활용이 가능하며 설문조사를 통해서 학습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결과 값을 분석해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니 꾸준히 관리자의 역량이 자라나고 사이트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나가는 장점이 있는 이지캠퍼스입니다.

학습자의 입장에서 보자면 쉽게 내가 원하는 강의들을 검색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은 물론이고 과정별 수업현황과 수료상태에 대하여 한눈에 볼 수 있어 스스로 관리가 되며 관리자의 도움 없이도 수료증 출력이 가능한 점. 간편소셜로그인(SSO)으로 학습자들의 접근성이 높고 블로그나 게시판으로 참여가 쉽고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LMS를 사용하면서 기대하는 장점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이지캠퍼스이기 때문에 관리자는 물론이고 학습자의 만족도 또한 높아질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이지캠퍼스의 LMS

국립공주대학교는 물론이고 정철어학원 같은 학원의 온라인 수업, 건강보험공단과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한국예탁결재원등의 공공기업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교육과 카카오모빌리티, 에어부산 세이브더칠드런 등에서 이루어지는 직원내부교육과 회사매뉴얼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LMS도입사례로 확인해볼 수 있는 이지캠퍼스 제작사례입니다.



📚이미 검증된 LMS 이지캠퍼스

이렇듯 오늘은 비대면교육으로 전환이 거의 완벽하게 진행된 최근, LMS도입과 LMS구축시 고려해야 할 점과 함께 이미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이지캠퍼스의 LMS제작사례 등을 확인해봤습니다.
앞으로 이 팬데믹상황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손바닥 뒤집듯이 지금 구축된 모든 것 들을 내팽겨치지않을거라는 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교육관리 시스템은 LMS를 꾸준히 사용하고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면에서 항상 함께 노력하고 발전해나가는 이지캠퍼스가 되겠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