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④ 건강보험공단
안녕하세요. 이지캠퍼스입니다.
이번 인터뷰는 이지캠퍼스 서비스와 콘텐츠제작을 통합으로 진행했던 건강보험공단의 목소리를 들어보고자 해요.
본 인터뷰에는 '건강보험공단' 김OO대리님이 응해주셨어요.
Q1. 계약 진행 시 상담(컨설팅 또는 매니징) 및 미팅, 행정 절차에 어려움은 없으셨나요?
서비스 만족도가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매니저님을 비롯한 PM님들과 모든 직원분들이 빠르게 피드백 해 주시고, 다른곳에서 프로젝트 진행 할 때에는 견적서부터 여러가지에 있어서 답변을 듣는 것 보차도 힘들었거든요. 멀리 원주까지 미팅도 와 주시고, 행정처리, 상담 모두 좋았습니다. 또 사전에 서비스 안내를 잘 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너무 편했습니다.
프로젝트 전에 매니저님을 통해 진행상황에 대해 빠르게 소통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각 파트의 PM분들의 빠른 피드백 덕분에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진행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음년도 사업계획을 세울 때에도 여러가지고 많이 도움 요청드릴게요 ^^
Q2.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을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재는 학회에서 진행되는 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어서 더욱 온라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는데요, 이지캠퍼스를 통해 해당 수요를 간편하고 만족스럽게 충족하고 있습니다.
Q3. 계약 진행 시 니즈가 있었다면 무엇이었나요?
이번 사업은 처음이기도하고 현업과 같이 진행해야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 부분에서 밀착 상담을 해 주시고 빠른 피드백을 해 주신 것들이 너무 도움이 많이 됐어요. 다음 사업 때에는 이번 경험을 토대로 더 고도화된 콘텐츠 구성이 주된 니즈가 될 것 같아요.
Q4. 그렇다면 최종 납품된 콘텐츠의 품질(퀄리티)는 어떠셨나요? 니즈가 제대로 반영되었나요?
퀄리티는 매우 만족합니다. 다만 이번 사업을 준비 할 때 흥미요소를 제대로 기획하지 못한게 아쉬움으로 남았어요.
다음 프로젝트는 콘텐츠 제작 유형을 다양하게 활용하고싶어요. 현장탐방 영상이라던가, 가상현실을 활용한 콘텐츠라던가. 콘텐츠랩스에서 다 제작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거든요!
Q5. 최고로 만족했던 부분이나 아쉬웠던 점 또는 응원의 한마디 해 주세요!
전체적으로 서비스에 만족해요!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서도 많은 도움 주셨으면 좋겠어요^^
혹시 외국인 운영지원 진행은 예정에 없을까요?
외국인의 경우 한국시간 기준으로 근무시간 외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처리가 어려운 부분이 외국인 수강분들에게는 불편한 점으로 다가오더라구요ㅠ 그러다보니 다음날 저희가 출근 후 접수해서 한국이러닝개발원 담당자분한테 피드백을 받고 다시 외국인 수강생 분들에게 피드백을 전달 해 주시는 시간까지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외국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처리 해 주실 수 있는 방안을 고민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후 간단한 대화를 나누면서 건강보험공단과의 인터뷰는 따뜻한 분위기로 마무리되었어요. 2차 프로젝트도 저희와 함께 해 주시기로 하셔서 추후 진행하는 프로로젝트 종료 후 또 한번 방문드리기로 약속했답니다! 현재는 건강보험공단과의 인터뷰 이후, 내부에서는 위탁운영의 세부내용에 대해 검토를 진행하고 있어요.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는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서비스인 '이지캠퍼스'와 콘텐츠제작연구소 '콘텐츠랩스' 서비스를 통합하여 지원하고 있어 이러닝 플랫폼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도 원하신다면 통합 서비스 진행을 해주세요. 통합 서비스를 신청하실 경우 콘텐츠 포팅, 서비스 유지보수 등을 따로 알아볼 필요 없이 한번에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이 가능한 점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