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coway가 교육비 28억원을 절감한 비결은?
🏢 coway가 교육비 28억원을 절감한 비결은?
 대한민국 대표 정수기 및 가전제품 렌탈 업체인 코웨이는 회사의 규모만큼 많은 직원들이 채용되어 근무하고 있어요. 가전제품 렌탈이라는 업종 자체가 고객 서비스가 많은 분야이다 보니 많은 수의 직원들의 교육이 필요했고, 오프라인에서는 시간과 공간, 그리고 비용까지 제약이 많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직원 내부교육을 전환하게 된 케이스에요. 

 코웨이의 경우 이지캠퍼스를 이용하여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면서 연간 약 28억원의 교육비 절감 효과를 보았다고 해요.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고정비를 줄이게 된다면 회사에서도 좀 더 나은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거에요. 그렇다면 코웨이가 어떤 방식으로  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 얼마나 비용을 절약했을까요?

약 28억원을 절약한 국내 대표 가전 렌탈 기업 코웨이'
'이러닝, 온라인 교육으로 비용을 절감했다'라고 들어도, 솔직히 얼마나 절감이 되었는지 체감이 잘 안되실거라고 생각해요. 한 예를 들어 국내의 생활가전 렌탈의 대표주자인 C기업은 매년 오프라인으로 기업교육을 진행해왔어요. 각 지사의 25,000명의 연수를 위해 연 1,500개가 넘는 교육을 진행하였고, 앞서 언급한 비용들 외의 기타 비용들을 전부 합해 연 “35의 비용을 들여왔다고 해요. 하지만 이러닝을 도입하여 교육을 진행하고나서 부터는 연'7억'까지 감소했다며, 약 80%의 기업교육비를 절감효과를 볼 수 있었다라고 인터뷰를 해주었어요.

다른 기업을 예로 들자면..
해외 기업의 예를 들자면, 세계의 4대 회계법인인 Deloitte & Touche 사는 이러닝으로 신규 파트너에 대한 연수를 시행하면서 연간 100만달러가 소요되던 교육비용을 3만달러로 무려 97%의 금액을 절감하였고, 국제 사무기기 회사이자 IT컨설팅 업체인 IBM사의 경우43,000명의 전세계 영업직원 교육에 연수 시간을 1/3로 단축시켰으며, 1인당 비용도 4,000달러에서 200달러까지 감소했다고 발표했어요. 

  위와 같이 오프라인 교육에서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할 경우, 기업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교육비에 대비하여 약 80%가량을 절감시키는 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기업들의 예시를 보여 드렸어요. 회사의 온라인 교육 진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지금 이러닝 운영 전문가들에게 컨설팅 받아보세요. 온라인 교육 진행의 모든 것을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