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버추얼 대학교 강의 사이트를 LMS로 이러닝구축 한다면?




메타버스(Metaverse)시대에 이러닝이 결합한다면? 이러닝구축 전문 LMS 이지캠퍼스가 고객사 브이유니브에서 요청하신 버추얼(Virtual) 대학교 강의 사이트를 성공적으로 구현해 냈습니다.

 


브이유니브는 전·현직 대학교수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강의 내용을 다양한 시각적 효과와 3D 캐릭터를 활용해 제공합니다. 교육전달자가 3D캐릭터로, 버추얼 대학교에서는 3D캐릭터와 수강자가 롤플레잉을 수행하면서 원격수업을 진행합니다. 가상공간에서 진행되는 원격강의에도 LMS 이지캠퍼스가 최적입니다. 고객사 브이유니브의 버추얼 대학교 LMS 강의 사이트는 어떻게 구현되었을까요?




브이유니브의 버추얼 대학 강의 사이트

LMS 이지캠퍼스로 이러닝구축 포인트 3





1. 다양한 시각 자료를 활용한 강의 구성 📚

대학의 복잡한 이론 공부를 3D 버추얼 캐릭터가 가르쳐주는 유튜브와 동영상 콘텐츠를 LMS 이지캠퍼스 강의 사이트에서 강좌 구성을 할 때 활용했습니다. 이러닝구축 전문 강의 시스템이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 MP4, 실시간 ZOOM을 활용해 강의를 구성할 수도 있고, PDF나 PPT와 같은 다양한 문서도 첨부해 강의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수강자들이 다양한 시각적 자료를 활용한 강의를 수강함으로써 강의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수강자의 만족 후기는 강좌 하단에 리뷰를 통해 바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2. 질의응답 게시판으로 수강자와 실시간 소통 ⏳

LMS 이지캠퍼스는 이러닝구축으로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자율적으로 질의응답 게시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강의 사이트 상단 메뉴에 Q&A 게시판을 노출하고 수강자들이 실시간으로 강좌를 수강한 후에 질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질의에 대한 답변은 사이트에서 직접 교육 관리 담당자 또는 강사가 댓글로 답변을 달 수 있습니다.

3. 이목을 끄는 썸네일과 배너로 디자인 👁‍🗨

이러닝구축할 때 사이트 디자인을 꾸미거나, 강좌를 노출할 때 버추얼(Virtual) 대학교라는 강의 사이트 특성상 시각적인 부분이 중요했습니다. 이때 이지캠퍼스 LMS 관리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8가지의 디자인 탬플릿으로 손쉽게 사이트 디자인의 가이드에 맞춰 사이트를 고객사인 브이 유니브에서 꾸밀 수 있었습니다. 강의 섬네일을 교체하고 배너를 사이트 내 재배치하는 데 디자인을 모르는 초보라도 바로 수정하고 기업만의 교육 강의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LMS 이지캠퍼스의 최신 UX/UI와 다양한 디자인 탬플릿은 강의 사이트 구축 시에 디자인에 막막한 교육 담당자라도 걱정없이 쉽고 간편하게 꾸밀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LMS 이러닝구축 사례가 궁금하다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