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디자인 더 아카데미 사례로 보는 교육 플랫폼 도입 시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온라인 교육 사업이 활성화되면서 교육 플랫폼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교육 플랫폼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교육 플랫폼 도입 시

어떤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이지캠퍼스 고객사인 디자인 전문 교육 기관 디자인 더에서도 교육 플랫폼 도입 시 많은 어려움을 겪으셨는데요! 교육 플랫폼 도입 시 꼭 알아야 하는 3가지를 실제 저희 고객 사례를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디자인 더 아카데미는 산업 디자인 전문 회사 디자인 더에서 운영하는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디자인 분야 취업부터 창업에 필요한 과정, 자격증, 포트폴리오까지 실무에 맞춘 과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육 플랫폼 도입 시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을 이해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지입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을 이해하고 총족 시키기 위해서는 교육 플랫폼 업체의 제작 경험과 노하우가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 더 아카데미를 통한

LMS 교육 플랫폼 도입 시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






1. 다양한 포트폴리오, 운영 노하우 유무 확인하기 📑

먼저, 교육 플랫폼 업체의 기업 약력을 살펴보세요!

최소 7년 이상의 교육 플랫폼 업체들로만 추려보세요. 그 뒤 포트폴리오가 다양한 지 살펴보세요. 제작 경험이 많으면 많을수록 관련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더 아카데미는 이전에도 교육 플랫폼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데요.

LMS를 사용해 봤던 만큼 교육 플랫폼 도입 시 더 꼼꼼하게 업체를 선정했고

기업 약력 12년의 3,000여 개의 포트폴리오를 가진 이지캠퍼스를 선택하셨습니다.


2. 도입 비용이 합리적인지 확인하기 💰

두 번째로는 교육 플랫폼 도입 가격이 합리적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업체마다 상품의 정책과 가격이 모두 다릅니다. 주로 기능이 많으면 많을수록, 용량, 트래픽을 많이 지원할수록 가격이 높아지게 됩니다.

혹은 교육 플랫폼 가격이 저렴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 플랫폼 도입 시 해당 비용이 합리적인 가격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디자인 더 아카데미는 이전 교육 플랫폼 사용 당시 도입 가격은 저렴했지만 부가서비스, 추가 요금으로 골머리를 앓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번 교육 플랫폼 도입에 있어서 가격을 꼼꼼하게 체크했는데요.

이지캠퍼스는 초기 세팅비가 없어 다른 교육 플랫폼 업체와 달리 합리적이었고 소셜 로그인 기능, 트래픽 등 타 업체에서는 유료로 제공하는 기능이 무료로 제공되어 이지캠퍼스를 선택하셨습니다.


3. 유지 보수 범위 확인하기 🛠️

교육 플랫폼의 특성상 꾸준히 트렌드에 맞춰 플랫폼이 변화되어야 합니다.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다 보면 추가적인 요청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허나 그런 상황에 교육 플랫폼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관리해 주지 않는다면 굉장히 곤란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입 후 유지 보수 범위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교육 플랫폼 도입 이후 간단한 문의만 처리하며 그조차도 24시간이 훌쩍 넘어 답변하기 일쑤입니다.

디자인 더 아카데미에서도 이전에 교육 플랫폼을 도입했을 때 업체 측과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으셨다고 합니다.

이지캠퍼스의 실시간 상담 서비스와 월 4~5건의 꾸준한 유지 보수에 만족하셔서 이지캠퍼스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차별성을 가진 교육 플랫폼 도입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교육 플랫폼 운영, 국내 에듀 테크 솔루션의 선두 이지캠퍼스에게 맡겨주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