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LMS 학습관리시스템을 임직원 법정의무교육에 도입해야 하는 3가지 이유(feat. 한국마사회)













5인 이상 규모의 사업자라면 연 1회 이상 근로자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합니다. 


법정의무교육은 매년 진행하지 않을 시 최대 과태료 1,000만 원에 사건 사고 발생 시에 과징금도 추징될 수 있어, 기업 HRD 담당자라면 꼭 챙겨야 하는 교육입니다. 대기업이나 규모가 큰 공공기관의 경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려면 이를 관리해야 하는 교육 인력이 별도로 필요하고, 또 그에 따른 제반 비용도 들어갑니다. 


기업들 사이에서는 이미 의무 교육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성희롱 예방교육부터 개인정보보호 교육,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까지 종류도 다양하죠. 이러한 추세 때문일까요? 고용노동부에서도 올해부터는 산업안전보건교육 등 모든 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LMS 학습관리시스템) 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코로나19 영향과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근로자 법정의무교육에 LMS 학습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 사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의 이지캠퍼스 도입사례를 통해 임직원 법정의무교육에 LMS 학습관리시스템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3가지를 알아볼까요?


한국마사회는 경기도 과천 경마공원 내 위치해 있어, 1922년 4월 5일 설립된 대한민국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약 3,0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준시장형 공기업입니다. 한국마사회에서는 온라인교육플랫폼인 LMS 학습관리시스템 이지캠퍼스로 보다 효율적으로 임직원 법정 의무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의

LMS 학습관리시스템 이지캠퍼스 도입 이유 3 ✨






1. 수강생 규모에 상관없이 데이터 일괄 처리 가능 📊

한국마사회는 이지캠퍼스의 LMS 학습관리시스템회원 관리 기능을 활용해 약 3,000여 명 규모의 많은 수강 인원을 손쉽게 한 번에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학습현황을 활용해 수강자의 진도율 체크, 수료 여부, 강의 사이트 접속 여부 등 수강자 한 명 한 명의 데이터를 엑셀로 처리도 가능하고, 통계를 낼 수도 있습니다.


2. 교육 담당자의 업무 절차 간소화 🖊

법정의무교육은 선택이 아닌 의무로, 해당 교육의 특성상 교육을 수강하는 수강자가 제대로 학습을 잘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고, 이를 기반으로 수강자에게 교육 이수 수료증도 발급해야 합니다. 

한국마사회의 경우, 다양한 법정의무교육 강좌에 맞춰 각각의 강좌를 수강한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연락을 취하고, 수료증을 발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LMS 학습관리시스템 이지캠퍼스의 수료증 일괄 다운로드 기능과 수강자가 자율 수료증 발급이 가능해 교육 담당자의 업무 절차가 간소화되었습니다.


3. 안정적인 사이트 운영과 유연한 대처능력 📚

LMS 학습관리시스템으로 온라인강의 사이트의 안정적인 운영은 물론, 문제 발생 시 유연하고 재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한국마사회의 경우 수천 명이 듣는 온라인교육플랫폼으로, 교육과 관련한 문의나 온라인 교육 수강 중에 긴급사항 발생 시 이를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이지캠퍼스 실시간 상담 1:1 채널톡을 통해 한국마사회 교육 담당자분이 문의하셨고, 이를 신속히 해결해 드렸습니다. 특히 이지캠퍼스는 당일 답변을 원칙으로, 임대형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업체 중에 실시간으로 사이트 운영 대응팀이 24시간 교육 운영 상에 문제 발생 시 빠르게 대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임직원 법정의무교육 외에도 다양한 교육에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와 관리자 모두를 위한 온라인교육플랫폼, LMS 학습관리시스템 이지캠퍼스로 온라인 교육을 도입해보는 건 어떨까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