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LMS 구축 이지캠퍼스로 나만의 강의 사이트 제작하는 방법




온라인 강의 플랫폼 LMS 이지캠퍼스 고객사 아올라잇은 쌀 베이킹 공방을 갖추고 있으면서, 세계 최초 쌀 디저트 통합교육 강의 사이트를 LMS 이러닝 솔루션 이지캠퍼스로 오픈해 쌀 케이크와 다양한 쌀 디저트를 만드는 지식과 노하우를 유료 강의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LMS 이지캠퍼스로 1인 창조기업이 나만의 강의 사이트 제작 방법을 알아볼까요?






'1인 창조기업'이란 직업 및 개인 생활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다양한 지식 상품 또는 서비스로 전환해 판매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사람으로, 본인 자신이 하나의 기업이자 브랜드임을 말합니다.


1인 지식창업, 1인 지식 기업이라고도 불리며 그 규모 또한 매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2021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주된 판로이자 영업 방식은 개인 소비자(B2C)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판매지만, 온라인 강의 사이트 제작 등 인터넷을 활용한 지식이나 정보 판매 방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인 창조기업 아올라잇이

이지캠퍼스로 나만의 강의 사이트 제작 방법✨





1. LMS로 강의부터 판매까지 통합 관리 📊

강의 사이트 제작에 이지캠퍼스는 LMS(학습 통합 관리 시스템)로, 단순히 강의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에서 끝이 아닌 강의 생성부터 유료 강의 판매 결제 건에 따른 매출 관리 기능, 수강하는 학습자들의 데이터 관리에 이르기까지 통합 학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떤 강좌가 인기 강좌인지, 주된 학습 수강생의 정보를 온라인 강의 사이트 내 회원 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더 쉽게 관리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아올라잇의 경우도 쌀베이킹 강좌 중 최신 및 인기 강좌를 페이지 상단에 노출하고, 학습 수강 현황을 통해 학습자를 관리했습니다.


2. SSO 검색최적화와 LMS 마케팅 기능 활용 📝

이지캠퍼스는 SSO 검색 최적화와 LMS 마케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나만의 강의 사이트 제작 후, 인터넷 검색에 용이하도록 해주는 SSO 검색 최적화 기능이나, LMS 마케팅 기능을 활용하여 내 강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잠재고객을 분석하는데 용이합니다.

특히, LMS 구축 이지캠퍼스는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카카오 채널을 연동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고객사의 경우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하셨는데, 여기에 추가로 이지캠퍼스에서 제공하는 LMS 마케팅 기능을 활용해 보다 세분되고 타겟화된 마케팅 실현을 이뤘습니다. 재수강에 대한 니즈를 찾았고, 차기 강좌를 구성할 때 이를 반영해 인기 재수강 강좌를 사이트 내 개설해 사이트 내 수강자 유입이 상승했습니다.


3. 온라인 교육 월 구독방식으로 부담 없이 시작 가능 💳

1인 창업인 만큼 온라인 강의 사이트 제작하는 데에 금액적인 부담도,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데에 대한 두려움도 있기 마련입니다.

온라인 강의 플랫폼 이지캠퍼스는 임대형LMS로, 월 구독방식으로 부담 없는 금액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만의 강의 사이트 개설 후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일시적으로 사이트를 중지 또는 일정 기간만 진행한다고 하여도 구독 방식으로 조율이 가능합니다.

엔터프라이즈로 도입 시 1:1 전담 컨설턴트가 온라인 교육 사이트 제작 및 세팅 맞춤 지원을 해드립니다.


나만의 온라인 강의 사이트 제작하고자 하는 1인 창조기업인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이지캠퍼스로 문의해 주세요.

1:1 맞춤 컨설턴트가 친절히 온라인 교육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해드립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