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공공기관 에너지 교육, 온라인플랫폼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공공기관이라면 공공기관 에너지 이용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20-197호) 제18조 제1항에 따라

연 1회 이상 에너지 절약, 신재생에너지 및 기후변화 대응 등의 자체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공공기관 HRD 담당자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다 보니 관리가 어렵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공급단계 이후 합리적·효율적 에너지 이용 증진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촉진 및 산업 활성화로

온실가스 절감을 유도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기업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온라인플랫폼 이지캠퍼스로 보다 효율적으로 공공기관 임직원 의무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19 영향과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에너지 절약, 신재생에너지 및 기후변화 대응 등의

자체 교육에도 온라인플랫폼을 도입하는 사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너지 공단의 이지캠퍼스 도입 사례를 통해 에너지 절약, 신재생에너지 및 기후변화 대응 등의 자체 교육에

온라인 플랫폼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3가지를 알아볼까요?






공공기관이 온라인 플랫폼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3가지 ✨




1. 수강생 규모에 상관없이 데이터 일괄 관리 가능 📇

한국에너지공단는 온라인플랫폼 이지캠퍼스의 회원 관리 기능을 활용해

약 3천여 명 규모의 많은 수강 인원을 손쉽게 한 번에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학습 현황을 활용해 수강자의 진도율 체크, 수료 여부, 강의 사이트 접속 여부 등

수강자 한 명 한 명의 데이터를 엑셀로 처리도 가능하고, 통계를 낼 수도 있습니다.


2. 다양한 강의 관리 기능 📚🔎

교육을 진행하다 보면 동영상, 실시간 강의뿐만 아니라 강의 자료를 업로드하거나 퀴즈, 설문조사도 진행하게 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경우, 이메일로 따로 문서나 설문 링크를 보내는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온라인플랫폼 이지캠퍼스의 문서, 설문, 동영상 강의 유형을 사용해 교육담당자의 업무 절차가 간소화되었습니다.


3. 안정적인 사이트 운영과 유연한 대처능력 💻

한국에너지공단의 경우 수천 명이 듣는 온라인플랫폼으로, 교육과 관련한 문의나 온라인 교육 수강 중에 긴급사항 발생 시 이를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온라인플랫폼 이지캠퍼스 실시간 상담 1:1 채널톡을 통해 한국에너지공단 교육 담당자분이 문의하셨고, 이를 신속히 해결해 드렸습니다.

온라인플랫폼 이지캠퍼스는 당일 답변을 원칙으로, 사이트 운영 대응 팀이 교육 운영상에 문제 발생 시 빠르게 대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임직원 법정의무교육 외에도 다양한 교육에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와 관리자 모두를 위한 온라인플랫폼, 이지캠퍼스로 온라인 교육을 도입해 보는 건 어떨까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