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Z C A M P U S

Loading

LMS솔루션으로 인강 사이트 제작 시 알아두면 좋은 체크리스트 3가지 (feat. IFFD Korea)





LMS솔루션(학습 통합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인강 사이트 제작을 알아보고 계시나요?

사람인 설문에 따르면, 코로나 시대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모임 대신 자기 계발을 한다는 비율이 약 64.5%로 나타났습니다. 즉, 직장인의 절반 이상이 자기 계발에 열중하고 있고, 특히 새해가 지나고 연초에 계획을 세우는 만큼 LMS솔루션으로 특히 온라인 자기 계발 교육 인강 사이트를 제작하고자 하신다면 지금이 적기입니다.

LMS솔루션으로 인강 사이트를 제작할 때 알아 두면 좋을 체크리스트 3가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LMS솔루션 이지캠퍼스 고객사인 IFFD Korea는 국제 비영리단체인 IFFD의 한국지부로, 하버드 대학 경영대학원 사례 연구 시스템을 바탕으로 육아, 부부, 사회초년생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화된 자기계발 생애 맞춤형 교육을 LMS솔루션 이지캠퍼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FFD KOREA가 도입한 LMS솔루션 이지캠퍼스

인강 사이트 제작 시 알아두면 좋을 체크리스트 3가지✨




1. LMS만의 교육 콘텐츠와 강의 커리큘럼 📑

LMS솔루션으로 인강 사이트 제작을 진행하기 전에 우선 교육 콘텐츠와 강의 구성 커리큘럼을 미리 구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 콘텐츠의 경우 동영상이라면 미리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두면 임대형 LMS 이지캠퍼스는 사이트 개설과 동시에 강의를 바로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 콘텐츠를 사전에 준비해 둔다면 인강 사이트 오픈까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LMS 강의 커리큘럼 또한 미리 구상해 둔다면 그에 맞춰 강좌 세부 내용은 물론 이지캠퍼스의 퀴즈 & 테스트 기능, 자료 업로드, 라이브 강의 등 다양한 학습 기능을 활용해 바로 인강 사이트 제작 및 세팅이 가능합니다.


2. 나만의 LMS 강의 사이트 디자인 기획 🎨

LMS솔루션 이지캠퍼스는 총 8개의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 자신의 교육 특성에 맞춰 강의 사이트 디자인을 손쉽게 꾸밀 수 있습니다. IFFD Korea의 경우도 교육에 맞는 강좌 섬네일과 메인 배너 시안 이미지를 미리 준비하여 사이트 개설과 동시에 이미지만 업로드해서 바로 인강 사이트 디자인 작업을 완료했습니다.전문 디자이너 없이도 손쉽게 사이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LMS솔루션으로 인강 사이트 제작 시 미리 나만의 강의 사이트를 어떤 식으로 디자인할지 미리 배너, 섬네일, 로고 등을 구상해 두고 작업해두면 좋습니다.


3. PG사와 LMS 교육 마케팅 활용 방안 체크 💡

LMS솔루션은 말 그대로 통합 학습 관리 시스템으로, 인강 사이트 제작은 물론 강의 운영까지 종합적인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LMS 사이트 내 결제 기능 및 매출 관리도 가능해, 유료 강의를 제공한다면 특히 이지캠퍼스는 판매수수료가 없어, 고객사는 PG사 담당자에게 사이트 결제 기능을 사용한다는 연락만 사전에 취하면 됩니다.

또 이지캠퍼스 LMS 마케팅 기능을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해보면 좋습니다. 이는 인강 사이트 제작 후 나의 강의 사이트에 유입되는 수강생에 대한 지표를 활용해 리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LMS솔루션 이지캠퍼스의 고객사 IFFD Korea는 인강 사이트를 제작하고 수강생 증가는 물론, 수강생에 대한 데이터를 통해 잠재고객에 대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고 온라인 교육 사업에 적용하는 선순환을 이루고 있습니다.

인강 사이트 제작에 대한 방향성과 도입 방법이 궁금하다면? 언제든 이지캠퍼스로 문의 주세요.





목록보기